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제17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너와 나 우리의 다양한 배움 이야기 풍성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일원에서 열린 제17회 시흥시 평생학습축제가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너와 나우리의 다양한 배움 이야기’를 주제로배움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시민이 주체가 되는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축제 기간 4천여 명의 시민과 학습동아리기관·단체가 참여해 배움의 열기를 더했다.

 

축제는 강연전시공연체험 등 세대와 분야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특히 성인 문해 한마당장애인평생학습페스타 등 포용적 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들이 함께 열려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열린 학습의 장이 됐다.

 

시민들의 관심을 끈 특별 강연도 이어졌다방송인 서경석의 ‘작은 변화가 미래를 바꾼다’와 이낙준 작가의 ‘압도적 성장을 위한 TIP’ 강연은 현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학술포럼 ‘느린 걸음다양한 길ㆍ생애 전반의 슬로우 러너를 이해하다’에서는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 포용적 평생학습의 방향을 모색하며 의미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한 홍갑표 시흥시 평생학습축제 운영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시민이 중심이 되어 함께 만들어 가는 평생학습도시 시흥의 모습을 보여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누구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평생학습과 평생학습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