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찾아가는 이동미술관 아트캔버스’, 2026년 초등 미술교과서 대표사례로 등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 찾아가는 이동미술관 아트캔버스’가 2026년부터 56학년 미술교과서(()천재교과서)에 대표사례로 수록된다고 밝혔다.

 

해당 미술 교과서에는 ‘일상에서 찾는 미술 전시’라는 주제 아래버스를 미술관 형태로 개조한 ‘아트캔버스’의 사업 취지와 운영 사례가 담겼다또한미술작품을 관람하는 학생들의 모습시흥시 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된 체험 키트 활동 장면대표 참여 작가의 인터뷰 등이 함께 소개되며교과서에 수록된 정보무늬(큐알코드)를 통해 관련 홍보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아트캔버스’는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형 미술관으로교육 현장에서 버스 내부에 설치된 미술작품을 감상하고작품과 연계된 체험 키트 활동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에게 미적 체험을 경험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앞으로도 찾아가는 이동미술관 아트캔버스를 활용해 학교 교육과정 다양화에 기여하고교육 현장과의 연계를 강화해 미래 세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문화예술과 문화공감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