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티투어 2층버스, 10월 1일부터 정기운행 시작

하루 12회 운행…거북섬~오이도~배다리선착장 순환 노선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국내 최초 전면 개방형(프런트개방형) 2층버스를 도입해 오는 10월 1일부터 정기운행을 시작한다.

 

이번 정기운행은 지난 7~9월 시범운행 결과를 반영해 보완한 것으로운행 횟수를 기존 하루 6회에서 12회로 확대하고소요시간도 회당 40~1시간으로 표준화했다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시간 간격으로 하루 12회 이뤄진다매시 정각 거북섬홍보관에서 출발하고마지막 회차는 오후 9시에 출발한다.

 

운행 노선은 거북섬홍보관을 기점으로 해양생태과학관배다리선착장오이도박물관거북섬마리나를 경유해 거북섬홍보관으로 돌아오는 순환형이다정류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이용 요금은 종일권 5,000원이며탑승 시 제공되는 손목 티켓으로 하루 동안 전용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은 해당 회차 사전예약자가 우선이며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에서 버스 탑승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예약은 시흥시티투어 공식 누리집(https://www.siheung.go.kr/citytour)에서 9월 29일부터 사전 신청할 수 있다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른 운행 변동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수시로 공지된다.

 

차량 내부에는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 자동 관광안내 시스템이 탑재돼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4개 언어로 관광 안내가 제공된다이번 정기운행부터는 맑은물상상누리스마트허브 등 신규 명소에 대한 안내 방송도 추가됐다.

 

또한문화관광해설사 3명이 교대로 전 회차 탑승해 관광정보 제공은 물론안전관리와 응급상황 대응을 맡는다.

 

한편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3일부터 9일까지는 차량 정비와 예약시스템 점검을 위해 운행을 중단하며, 10월 10일부터 정상 운행을 재개한다.

 

관광과 관광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