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창의문화예술교육 발전 전략 마련 첫걸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7월 2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에서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체제 마련을 위한 ‘창의문화예술교육 종합발전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었다이번 연구는 국내 예술교육 전문기관인 한국예술종합학교와의 협업으로 추진된다.

 

착수보고회에는 시흥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김진영 위원장시흥교육지원청 교사한국예총 시흥지회 이재환 회장지역전문가시흥시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이날 보고회는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예술종합학교 이동연 교수의 과업 방향 및 추진계획 발표에 이어 질의응답과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는 한류문화의 세계적 확산과 함께 문화예술 분야의 K-콘텐츠 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관련 진로 및 직업군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6개월간 진행된다.

 

연구 주요 과업은 ▲문화환경 분석 및 교육 수요도 조사 ▲시흥시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모델 개발 ▲창의문화예술교육의 선진화 및 정책 제언 등으로예술교육의 전문성과 문화산업의 흐름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발전 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교육자치과 관학협력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