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유스스테이션(Youth_Station) 운영 시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년들이 일상에서 자율적으로 머물며 회복하고 활동할 수 있는 시흥형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유스스테이션(Youth_Station)’의 운영을 지난 6월 1일부터 시작했다.

 

‘유스스테이션’은 청년들이 접근하기 쉬운 민간 감성 카페를 활용해 정기적으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청년 커뮤니티 활성화와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올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공간은 시흥시 대야동에 있는 ‘뫼동로스터스’와 ‘카페 홀리×오와케이크’ 등 감성 카페 2곳이다해당 공간은 유스스테이션으로 지정돼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만 19~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이용을 희망하는 시흥시 청년은 주 1온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5,000원 상당의 공간 이용권(음료 포함)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apply.jobaba.net)에서 하거나 시흥시 청년공간 프로그램 이용 시 현장에서 신청한 이후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채널(https://pf.kakao.com/_fREfu)로 신청 사실을 메시지로 전달하면 쿠폰 형태의 공간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청년청소년과 청년창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