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제21대 대선 투표 독려 총력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투표율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시흥시는 지난 2022년 제20대 대선과 2024년 제22대 총선에서 연이어 낮은 투표율을 기록한 데에 따라유권자 참여를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방위 홍보를 펼칠 방침이다.

 

우선시는 선거 종료 시까지 행정 전화 컬러링 홍보 멘트 송출 ▲관내 596개소 버스정보안내기 및 2개 대기환경 전광판을 통한 홍보물 게시 ▲동별 5개소 행정 게시대 현수막 게시 등 오프라인 홍보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특히사전투표일(5월 29~30)과 본투표 당일(6월 3)에는 아파트 각 세대와 경로당 등에 하루 3회 이상의 안내 방송을 추진하며 주민 밀착형 홍보를 진행한다.

 

동 관계단체 등을 활용한 현장 홍보도 강화한다관계단체 회의 시 선거 홍보물을 배부하고각 동 통장이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경로당 등에 홍보물을 배포하도록 지원하는 등 시민 투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시흥시청 누리집과 유튜브누리소통망(SNS) 채널을 비롯해 청사 내 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온라인 홍보를 전개한다더불어모바일 알림톡 서비스에 등록된 시민을 대상으로 투표 독려 메시지도 발송할 예정이다.

 

21대 대통령 선거일은 6월 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사전투표는 5월 29일과 30일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된다.

 

행정과 시정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