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물자라와 떠나는 호조벌 둠벙 탐험’ 운영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어린이들의 생태 감수성과 환경보존 의식을 높이기 위한 ‘물자라와 떠나는 호조벌 둠벙 탐험’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5월 8일부터 6월 말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어린이집에 다니는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시흥시 금이동 664-2에 있는 호조벌 금이동 둠벙 일대에서 진행된다참여 아동들은 물자라를 비롯한 다양한 수서곤충과 물속 생물습지 식물 등을 직접 관찰하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생물 다양성과 생태 보존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체험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어린이집 단위의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6곳이 참여한다특히 이번 모집은 공고 후 불과 30분 만에 마감되며프로그램에 대한 어린이집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방증했다.

 

참여 기관은 자체 차량을 확보해야 하며어린이들의 안전한 체험을 위해 교사 동반이 필수다또한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이 일부 조정될 수 있다.

 

농업기술과 농업자원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