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의회 하수관로정비 BTL 사업 관련 조사특위, 민관공동조사단 현장 조사 실시

경기 시흥시의회 하수관로정비 BTL 사업 관련 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훈이하 하수관로정비 조사특위)가 4월 3일 민관공동조사단과 함께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앞서 시흥시는 시의회 하수관로정비 조사특위 위원들시 관계 공무원민간전문가시민 등 11명으로 구성된 민관공동조사단을 발족했으며, 2025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매주 현장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민관공동조사단과 참관인으로 배석한 사업시행사건설사업관리단시공사 관계자 등 16명은 다수의 중복 민원이 발생한 신천동 일대를 우선적으로 조사했다.

 

현장 조사에서는 정화조 적정 폐쇄 여부와 관로 오접지반 침하 여부 등을 확인하고실태조사표를 작성했다또한내시경 투입 등을 통해 관로 오접 여부를 직접 확인했다.

 

특히 준공도서와 현장 일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사진대지 및 배수설비 대장도배수설비 통합자료와 시공 현장을 대조하는 작업도 병행했다.

 

하수관로정비 조사특위 위원들은 이번 조사를 통해 하수관로 정비 사업의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하고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필요한 개선 조치를 제안하고관련 부서에 후속 조치를 요청하기로 했다.

 

시흥시의회 사무국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