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에 따른 예방접종 참여 당부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질병관리청의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라시민들에게 예방접종 참여와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지난 12월 20일 질병관리청은 인플루엔자 환자 급증으로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으며현재 유행 중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A형으로 이번 절기 백신주와 유사해 백신 접종을 통해 충분한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국가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어르신임신부, 6개월~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겨울철에 다양한 호흡기 감염병이 유행할 가능성이 높아 아직 접종받지 않은 시민들은 이른 시일 내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좋다.

 

또한인플루엔자는 비말을 통해 전파되므로 일상에서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공공장소에서 기침 예절을 지키는 것이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 중요하다.

 

아울러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기간에는 65세 이상소아임신부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으면 검사 없이 항바이러스제(타미플루리렌자로타디스크 2)를 처방받을 수 있으며이 경우 건강보험 요양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감염병관리과 감염병예방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