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대야역 4번 출입구, 2025년 4월 개통 확정

 

시흥대야역에서 은계지구 방면으로 연결되는 4번 출입구가 오는 2025년 4월 개통을 확정 지으며 시민들의 숙원이 해결된다.

 

시흥대야역 4번 출입구는 2011년에 고시된 서해선(소사~원시철도 노선의 실시계획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시흥시와 지역 주민들의 꾸준한 건의와 노력으로 사업 추진이 실현됐다.

 

시흥시는 지난 2013년부터 시흥대야역의 3번 출입구(서해안로 방면)와 4번 출입구(은계지구 방면개설을 목표로 주민들과 힘을 모았다그 결과, 2016년 8월 국토교통부 및 사업시행자인 한국철도시설공단서해선을 건설ㆍ운영하는 이레일㈜ 간의 시행 및 비용 분담 협약이 체결됐고서해선 실시계획에 출입구 개설이 반영됐다.

 

이로써 3번 출입구가 2020년 1월에 개통됐으며이후 같은 해 6월 4번 출입구 실 공사가 착수돼 조속한 개통을 기대했으나관계기관 간 협의 지연과 실시설계의 변경 등의 이유로 후속 공사가 지연됐다시는 공사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관계기관에 요청해 왔다.

 

 

시는 지난 10월 은계지구 방면 지하 공공보도를 ‘4번 출입구’로 공식 명명하고관계기관에 적극적인 행정을 통한 주민 편의성 증대를 요청했다또한공사 지연으로 인해 기존에 투입된 예산의 낭비를 막기 위해 이달부터 본격적인 후속 공사를 재개하며, 2025년 4월 개통을 확정했다.

 

4번 출입구가 개통되면 은계지구의 북측상가 및 오피스텔 입주민은계어반리더스 공동주택 1,198세대의 입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접근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은계지구는 주택단지와 상업시설이 밀집된 지역인 만큼이번 출입구 개통이 보행 편의성 개선상권 활성화지역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철도과 철도사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