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맞손, 2024지속가능발전대회서 분리배출 홍보 부스 운영

맞손스스로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하 맞손, 대표 정영미)에서는 제26회 2024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찾아가는 자원순환가게re100’ 홍보와 분리배출의 올바른 방법을 퀴즈를 통해 알려주는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맞손은 2024년 관내 시립어린이집, 돌봄센터, 초등학교를 연계하여 자원순환 관련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자원관리사 양성,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컨텐츠 개발 및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매주 목요일에는 주민들이 모아 온 재활용품들을 받아 이를 소정의 상품으로 교환해주는 일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체험부스는 제26회 2024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 및 시화호 30주년 행사가 열리고 있는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과 시화호 일원에서 운영되며, 2024 시흥시 건축문화상 수상작 전시와 함께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제26회 2024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의 주제는 ‘지속가능한 미래, 시화호에 담다’이며 ‘시화호에서 새롭게 띄우는 지속가능한 미래 거버넌스’라는 슬로건으로 총 139개의 부스가 운영되고 있다.

 

 

이 행사는 경기도, 시흥시, 2024대한민국지속가능발전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며, 이클레이한국사무소, 지속가능발전지방정부협의회,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의회, SDSN Korea, 한국지속가능발전학회, 한국지속가능발전센터,(사)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협력으로 개최되고 있다.

 

시민저널. 허정임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