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제19회 시흥갯골축제,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 놀이터’ 성료

 

시흥시(시장 임병택대표 축제이자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인 제19회 시흥갯골축제가 지난 29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갯골생태공원 현장에서 개최된 이번 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큰 생태예술놀이터’를 주제로 지난 27일부터 사흘간 열렸다.

 

시흥갯골축제는 국내 유일의 내만 갯골의 생태 문화를 직접 만지고 보고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생태 축제로올해도 많은 시흥시민과 외부 방문객이 축제장을 가득 메우며 성황을 이뤘다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이 가족 단위로 참여해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을 즐겼다.

 

 

축제는 총 21개의 존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갯골의 생태적 가치를 체험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특히 기존의 ‘갯골패밀리런’을 새롭게 변화해 친환경적 가치와 재미 요소가 결합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보물찾기 프로그램인 ‘갯골원정대’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이외에도 ‘갯골습지놀이터’‘소금놀이터’ 등이 구성돼 관람객들은 축제장 곳곳에서 다양한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었다.

 

더불어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쓰레기 없는 친환경 축제로 자연을 보호하며 생태 축제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차 없는 축제다회용기 사용텀블러 가져오기쓰레기 되가져가기종이 전단 없는 축제 등을 통해 축제장을 방문한 시민 모두가 환경을 보호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이러한 노력은 방문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시흥갯골축제는 자연을 만나고 즐기는 축제시민과 함께 만들고 성장하는 축제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매년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내년에는 20주년을 맞이해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을 만날 예정이다.

 

관광과 관광축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