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 복지온(溫)’ 체험평가단 오리엔테이션 열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8월 29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인공지능(AI) 기반 맞춤형 정보제공 서비스 ‘시흥 복지온()’ 인공지능(AI) 체험평가단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시흥 복지온()’은 ‘인공지능(AI)을 공공 분야에 적용해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 나가는 것을 시작(ON)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서비스다이 서비스는 시흥시의 복지 분야 행정 데이터를 학습한 경량화 언어모델(sLLM) 기반의 생성형 정보제공 엔진을 개발하고시 대표 누리집에서 학습데이터를 생성연계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맞춤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지난 6월 경기도 인공지능 실증지원사업 공공분야에 선정된 후오는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하며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시흥시민경기도민복지 관련 근무자로 구성된 40여 명의 시민과 시흥시 복지 분야 공무원 10여 명으로 구성된 시흥 복지온 인공지능 체험평가단사업 추진기관인 시흥시인공지능 실증지원사업 주관 지자체인 경기도전담 기관인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이 참석했다행사에서는 시흥 복지온 서비스의 사업 개요 와 기대효과인공지능 체험단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