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20개 동 주민자치회, 2024년 주민총회 개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들이 직접 결정할 수 있도록 동별 주민총회를 8월 24일부터 9월 28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주민총회는 주민대표 기구인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며이 자리에서 주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바탕으로 수립된 자치계획을 논의하고투표를 통해 2025년도 자치계획을 확정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이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의 발전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공론의 장이다.

 

각 동 주민자치회는 올해 초부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문조사동네 탐방(동네 한 바퀴), 인터뷰 등을 진행했다이번 총회에서는 2024년 주민자치회의 활동 경과와 운영계획을 보고하고, 2025년 자치계획 실행사업을 투표로 결정해 내년도 자치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투표 참여자는 해당 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동별 계획에 따라 사전투표와 주민총회 당일 본투표로 진행된다온라인 사전투표는 시흥시주민참여예산 누리집(https://juminys.siheung.go.kr)에서 할 수 있다.

 

각 동 주민총회 일정은 ▲8월 24일 목감동은행동 ▲8월 31일 능곡동정왕3대야동월곶동장곡동신천동 ▲9월 6일 군자동 ▲9월 7일 신현동매화동거북섬동정왕4배곧1동 ▲9월 21일 배곧2동 ▲9월 28일 정왕본동정왕2정왕1연성동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과림동은 6월 29일 주민총회 완료)

 

자세한 일정은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해당 동 주민자치회에 문의하면 된다.

 

주민자치과 주민자치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