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태관광 브랜드화 이끌 체험 프로그램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 관내를 흐르는 가장 큰 하천인 ‘보통천’을 따라 갯골생태공원연꽃테마파크호조벌물왕호수로 이어지는 관내 관광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생태관광지로서의 명소화를 도모하고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갯골생태공원에서는 6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흔들전망대 인근 잔디밭에서 갯골의 자연과 저녁노을을 배경으로 한 선셋 요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빈야사인사이드 플로우하타 요가 등 다양한 장르의 요가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다.

 

요가 사전 예약은 예약사이트(https://smartstore.naver.com/nadriyoga/products/10381814419) 통해서 하면 되고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일요일에 갯골생태공원 내 해수체험장 옆 부스에서 갯골 공예 체험을 운영한다손수건 소금 염색함초소금 만들기꽃게등 만들기를 통해 갯골의 소금과 생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연꽃테마파크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호조벌 생태체험을 진행한다. 300년 역사의 호조벌과 논 습지를 관찰할 수 있는 탐구형 프로그램으로, 6세부터 10세까지의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둠벙 속 생물 관찰곤충채집조류 탐조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며 연잎밥 체험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예약사이트(https://smartstore.naver.com/becation/products/10467393478)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8~9월 프로그램은 7월 중순에 신청이 시작된다.

 

관광과 관광개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