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Comment

 


1.  두배의 희망, 두배의 나눔’

- 저소득 아동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자 모집 -

 

시흥시는 미래 성장 동력인 아동에 대한 사회투자로 빈곤의 대물림을 방지하고 건전한 사회인 육성을 위해 ‘디딤씨앗통장’을 지원하고 후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디딤씨앗통장은 아동(보호자, 후원자)이 매월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시흥시가 같은 금액을 적립해줌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자립을 위한 빈곤아동 예방 프로젝트다.

 

대상아동은 17세 이하의 아동복지시설․공동생활가정․가정위탁․소년소녀가정 아동들로 사회진출 시 학자금․취업․창업․주거마련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하여 사회자립의 목적으로 소중하게 사용된다. 후원자 관련 문의는 시흥시 가족여성과(☎031-310-3176)로 문의하면 된다.

 

 

2. 시흥시, 뷰티풀시흥 115호 발간

9월 갯골축제, 연음식 경진대회, 평생학습축제 등 다양한 소식 실려

 

시흥시 시정소식지 ‘뷰티풀시흥’ 115호가 8월 20일 발간됐다. 이번 호에서는 ‘축제가 있어 즐거운 도시, 시흥’를 테마로 9월에 있을 시흥시 대표 축제인 갯골축제와 전국 연음식 페스티벌, 평생학습축제를 다뤘다.

 

갯골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어쿠스틱 음악제와 만연한 연꽃, 학습으로 소통하는 평생학습축제 공연 사진이 눈길을 끈다. 그 밖에 문학으로 보는 시흥의 풍경, 시흥에 부는 로컬푸드(Local Food) 바람, 대야동 대교HRD센터에서 진행된 'FC바르세로나 영어축구캠프‘ 현장 등 다양한 소식이 실려있다.

 

한편, 뷰티풀시흥은 격월간으로 18,000부씩 발간되고 있다.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동 주민센터, 도서관 등에도 비치되어 있다.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e-book으로도 볼 수 있으며(http://ebook.siheung.go.kr), QR코드를 통한 모바일앱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기구독 신청 및 문의는 시흥시 공보정책담당관실(☎031)310-3014)로 하면 된다.

 

 

3. 바우처사업 통합 업무 보고회 개최

- 상호 업무공유 및 모니터링 등을 통한 사업활성화 도모 -

 

시흥시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및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사업을 비롯한 11개 분야 21개 세부 사업에 대한 바우처사업 통합 업무 보고 및 토론회를 8.29(수) 개최한다.

 

주민생활과, 보건행정과 등 5개 부서 담당과장 및 팀장, 실무자 등 30여명이 부서 상호 간 업무를 공유하고, 서비스 중복 모니터링 등 문제점과 대안을 논의할 예정.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프로그램 다양화를 통한 서비스 질 향상에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바우처(이용권)는 정부가 지불을 보증하는 일종의 복지서비스 구매전표로서 특정한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득지원의 한 형태이다.

 

현재 총 11개 분야(지역사회서비스투자, 노인돌봄종합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 장애아동재활치료, 언어발달지원, 가사간병, 보육 아이사랑카드, 문화·체육·여행바우처, 산모신생아도우미지원)에서 바우처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주민생활과 ☎ 310-3552


<위 기사는 시흥시 보도자료입니다>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