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신세계사이먼 1천억 규모 투자유치 성공

 

경기도(지사 김동연)와 함께 방미 일정을 진행 중인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6(현지시간로스앤젤레스무역관(LA, 캘리포니아주)에서 ‘경기도-시흥시-㈜신세계사이먼’과 약 1천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세계사이먼은 세계적인 프리미엄아울렛을 운영하는 미국 사이먼프로퍼티그룹㈜신세계㈜신세계인터네셔날이 합작 설립한 외국 투자기업이다국내 사업장은 시흥프리미엄아울렛을 비롯해 여주점파주점부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내 프리미엄 아울렛의 신규ㆍ확장에 따른 투자 협력으로 마련된 이번 투자유치 협약 자리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마크 실베트리 사이먼프로퍼티그룹 개발부문 사장우체 아큐주오 부사장신상화㈜신세계인터내셔널 상무윤홍립 ㈜신세계사이먼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날 총 35백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가 성사됐으며시흥시는 기존 시흥 프리미엄아울렛에 1천억 이상을 투자해 추가 확장할 계획이다.

 

시흥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의 방문자 수는 지난해 기준 597만 명으로다른 지역과 비교하면 가장 많은 인원이 방문하고 있다이로 인해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고 있는 만큼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시흥점은 기존의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서는 공간이 구축돼 국내외 관광객을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임병택 시장은 “투자 협약 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신 경기도와 ㈜신세계사이먼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시흥점은 지역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곳으로이번에 성사된 추가 투자를 환영한다”라고 밝혔다이어 “앞으로도 지역 상생 발전을 지속 협력해 시흥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거운 공간이 되어 명실공히 세계적인 쇼핑 관광지로 우뚝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시는 이번 투자유치 협약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산업을 활성화할 뿐 아니라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임 시장을 포함한 국외 연수단은 샌디에이고시와 국제교류 협력 강화 및 1천억 원 투자유치의 방미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9(한국시간귀국할 예정이다.

 

( 사진 왼쪽부터 )  신상화 ㈜신세계인터내셔날지원 담당 상무 ,  임병택 시흥시장 ,  마크 실베스트리 사이먼프로퍼티그룹 개발부문 사장 ,  김동연 경기도지사 ,  우체 아큐주오 사이먼프로퍼티그룹 개발부문 부사장 ,  윤홍립 ㈜신세계사이먼지원 담당 상무

 

미래전략담당관 투자유치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