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경기 시흥시 바이오특화단지 유치 총력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 4월 30일 서울 한국기술센터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부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발표평가에서 “시흥시는 광역연계형 바이오클러스터 구축으로 대한민국 바이오 경쟁력을 높여내겠다”고 말했다.

 

발표자로 직접 나선 임 시장은 시흥시가 구상 중인 ‘바이오트리플렉스 시흥’은 연구와 생산글로벌 시장 진출이 한 번에 이뤄지는 한국형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로 성장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4 월  30 일 산업통상자원부  '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  발표평가가 열린 서울 한국기술센터에서 임병택 시흥시장(좌)과 신영기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우)

 

발표장에는 신영기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을 비롯해 경기도 바이오산업과시흥시 바이오선도기업 대표 등이 함께해 시흥시 바이오특화단지 유치에 힘을 실었다.

 

‘바이오트리플렉스 시흥’은 연구와 창업ㆍ생산글로벌 시장 진출을 담당하는 세 곳의 거점을 연결하는 광역연계형 바이오클러스터다▲배곧경제자유구역의 바이오메디컬 융ㆍ복합 연구단지 ▲정왕지구의 바이오 첨단 단지 ▲월곶역세권의 초광역 허브단지를 중심으로 한다.

 

시흥시는 세계 수준의 연구역량의 서울대를 보유하고 있고진료-연구 융합모델을 표방하는 서울대병원서울대치과병원 역시 배곧에 건립 중이다연세대학교세브란스병원이 있는 인천 바이오클러스터와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것도 시흥시의 강점이다.

 

임 시장은 “산학연병관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의료ㆍ바이오 혁신 거점을 조성할 수 있는 최적지가 바로 시흥”이라며 “바이오트리플렉스 성공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산업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평가에는 지난 2월 바이오 특화단지 육성계획서를 제출한 경기 기초자치단체 4(성남수원고양시흥  총 11개 광역·기초자치단체가 참여했다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 심의ㆍ의결을 통해 상반기 내 바이오특화단지가 지정될 예정이다.

 

미래전략담당관 대학협력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