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미디어·디지털 역량 강화의 첨병,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기공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6일 은계지구 내 은계호수공원 무대에서 시흥영상미디어센터 기공식을 열고 건립공사의 첫발을 뗐다.

 

기공식 자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문정복 국회의원공사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건립공사의 성공적인 완공을 기원했다.

 

건립 기공은 지난 2019년 경기도 투자심사 승인 후 4년여 만에 진행됐다시는 그간 건립 용지 매입에 이어 경기도 지원사업비와 특별조정교부금 등 총 18억 원을 확보하며 행정적ㆍ재정적 지원에 집중했다.

 

총 185억 원의 사업비로 시흥 은계지구 문화시설용지 1(은행동 608-4번지 일원)에 2026년 2월 준공 예정인 시흥영상미디어센터는 경기도 내 영상미디어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의 공간에 방송제작 스튜디오오픈 라디오 스튜디오음악 녹음실상영관교육실장비대여실영상편집실, 1인 방송실자료실 등을 갖추게 된다특히 기본설계 단계부터 미디어센터 운영 전문가들을 참여시켜 공간의 배치와 규모를 결정함으로써 국내 영상미디어센터 중 가장 효율적인 공간설계를 꾀했다.

 

시흥영상미디어센터에서는 학교와 연계한 미디어 교육이 진행될 뿐 아니라 일반 미디어 교육과 함께 미디어산업을 이끌 영상 전문 인재 양성이 이뤄진다아울러미디어를 통한 지역사회의 온라인 소통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영상미디어센터는 학생들의 미디어 교육부터 전문인력 양성까지 디지털 뉴딜 시대 최전선에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시민의 풍요로운 삶을 가꾸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문화예술과 문화공감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