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대진대와 협업한 ‘가구 산업 분야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진행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년 전문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기회 마련을 위해 12월 5일부터 1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전통가구 짜임 기술 교육(부제_사방탁자 만들기)’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시흥시와 대진대학교가 체결한 ‘지역사회 발전과 홈인테리어 및 가구 산업 분야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의 하나로 진행된 협업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에게 한국 전통 목공예를 소개하고가구 분야 진로의 폭을 넓히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시는 청년협업마을의 교육 시설 제공과 홍보 및 모집이론ㆍ기술 교육을 주도했으며대진대학교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기술을 교육하고기업체의 취업을 연계했다시는 전통 가구 제작에 관심이 있는 관내 청년 10명을 모집한 뒤매주 화요일ㆍ목요일 저녁 시간에 교육을 진행해 청년층의 참여율을 높였다.

   

전통가구 이론 및 기술 과정을 습득한 참여자들은 짜임 기법을 통한 사방탁자 조립과 후가공 마무리와 표면 마감 작업을 거쳐 제품을 완성했다과정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제품 완성의 성취감을 맛보며공예ㆍ창작 분야의 일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청년청소년과 청년창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