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교육지원청, 시흥 최초 특수학교 설립교육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 시흥 거모지구  (가칭)흥특수학교 신설 사업이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1 밝혔다.

 

육부는 지난 27 개최한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서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에서 의뢰한 (가칭)시흥특수학교 신설 사업을 심사해 적정 승인했다.

 

시흥은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으로 인해 특수교육대상 학생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특수학교의 부재로 인해 타지역 특수학교로 원거리 통학을 하는  학생  학부모의 불편이 가중되고  특수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특수학교 설립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그동안 특수학교 설립을 위한 학교 용지 확보를 위해 노력하였고 시흥 거모지구  14,000㎡의 특수학교 용지를 확보하여 30학급(2, 12, 6, 6, 전공과 4), 학생 186 규모로 2027 3 개교한다는 목표다.

 

, 시흥특수학교는 학생 통학 안전을 위해 통학버스 승하차장과 교직원 주차장의 분리 조성 필요에 따라 지하주차장을 건립한다.

 

상주차장은 통학버스 전용 주차장으로 대형버스 회차로 구간 구축을  학생들의 안전한 승하차 구역을 마련하고, 지하주차장은 일반학교에 비해 교직원 수가 많은 특수학교 특성  유발되는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학부모 차량으로 통학하는 학생들의 통학 안전을 고려한 계획이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