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도시농업한마당 가을걷이 체험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제5회 시흥시 도시농업한마당’의 마무리 행사로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월곶동 공영도시농업농장에서 가을걷이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가을걷이 체험은 제11회 월곶포구축제와 연계해 추진한다가을걷이 체험에는 지난 6월에 진행된 도시농업한마당의 시민행복텃밭에 참여한 700세대와 지난 5월 손 모내기에 참여했던 월포초등학교 학생들어린이집 원아들가을걷이 체험 신청자 100여 가족 등 천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농업한마당 가을걷이 체험행사는 다랑이논 손 벼 베기전래 벼 탈곡벼 도정 체험 등으로 이뤄져 있다시흥시 도시농업의 지난 10년의 모습을 보여주는 주제관을 비롯해 각종 체험 부스야생화 전시짚풀 공예작품 전시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돼 있어 도시농부들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선사한다.

 

도시농부 가을걷이 체험행사에는 시흥시에 거주하는 일반시민 100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시는 9월 11일부터 22일까지 선착순으로 참여 가족을 공개 모집한다신청 및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310-6183, 6215)으로 하면 된다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에서 시정 소식의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월곶동에 있는 시흥시 공영도시농업농장은 시흥시 도시농업 활성화와 도시민들의 생활 속 도시농업 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 도시농업공간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1만 4천㎡의 부지에는 시민행복텃밭이 조성돼 있어 100여 종의 다양한 작물을 3무 농법으로 관리재배하고 있으며다양한 도시농업교육 체험이 진행되고 있다.

 

농업기술과 도시농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