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글로벌기업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과 글로벌 바이오 허브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좌측부터 김창영 시흥시 투자유치팀장 ,  황우철 시흥시 정책보좌관 ,  이광수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 ,  임병택 시흥시장 ,  김덕상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대표 ,  김영태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부장 ,  전주현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부장 ,  함은정 시흥시 대학협력팀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0일 시흥시청에서 글로벌기업인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대표 김덕상)과 경기 서부권 글로벌 바이오 허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5년간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및 바이오 캠퍼스 유치 협력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R&D지원 및 협력 ▲우수한 인력 제공 및 바이오산업 공동연구 협력 등을 약속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김덕상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대표 등 주요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은 독일에 본사를 둔 150여년 역사를 자랑하는 생명과학 분야 글로벌 기업 싸토리우스사의 한국지사다바이오산업의 연구개발품질보증제조 생산을 위한 최첨단 장비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덕상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대표는 “시흥은 향후 대한민국 바이오 클러스터 거점으로서 중요한 역할이 기대되는 아주 매력적인 도시로서 현재보다 미래의 성장가능성이 풍부한 곳”이라며 “서울대학교서울대병원이 함께하는 시흥의 비전에 공감하였으며바이오 산업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싸토리우스와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시흥시는 인천공항인천항광명KTX 등 글로벌 광역교통망 이용이 용이하고다양한 광역철도를 추진하는 등 등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서 교통ㆍ지리적 이점이 있다.

 

더불어 서울대와 시흥배곧서울대학교병원(가칭등 풍부한 의료바이오 자원도 주효한 요건으로 꼽힌다젊은 청년들이 좋아하는 서핑과 다이빙풀마리나 등 해양레저시설 등 우수한 관광 여건도 갖추고 있다.

 

임 시장은  “향후 국내·외 의료바이오 기업 및 R&D 연구 앵커기지로 도약하며 전문 인력 양성과 기술기반 창업생태계를 육성할 것”이라며 “글로벌 기업인 싸토리우스의 참여로 보건복지부 ‘글로벌 바이오 캠퍼스 구축사업’의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서울대학교와 함께 민·관이 함께하는 바이오 인력양성의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의지를 나타냈다.

 

한편 경기 서부권 글로벌 바이오 클러스터의 핵심축인 시흥시는 지난 5월 25일 경기도서울대서울대병원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과 ‘경기 서부권 글로벌 바이오 허브 비전’을 선포한 바 있다.

 

더불어 이번 민간 기업과의 협력을 기점으로 글로벌 바이오 허브 조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미래전략담당관 투자유치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