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2023 시흥미래교육포럼 발대식... 전국 최대 규모 교육협의체 구성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2023 시흥미래교육포럼’에서 민·관·학 위원 539명을 구성하고지난 2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발대식을 열었다.

 

시흥미래교육포럼은 자율ㆍ균형ㆍ미래의 경기미래교육을 바탕으로 시흥교육현안 논의와 정책과제를 도출해 교육자치 기반을 마련하는 민관학 지역교육협의체다.

 

이날 발대식에는 공동위원장인 임병택 시흥시장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과 함께 기획위원인 경기도의회 안광률 의원시흥시의회 김찬심 의원 과 15개 분과장이 전체 위원을 대표해 참석했다.

 

시는 앞서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공개모집과 추천 모집으로 분과별 분과위원을 모집했다학생학부모교직원시민지역기관 등이 골고루 참여해 15개 분과의 총 539명의 분과위원으로 교육협의체가 구성됐다.

 

분과 참여 인원은 전년 대비 69명이 증가하면서전국 최대 규모의 협의체이자 시흥교육의 대표적인 공론장으로 자리잡았다.

 

분과는 △교육과정분과 △교육복지분과 △기후환경분과 △돌봄협력분과 △디지털교육분과 △마을교육자치분과 △미래교육공간분과 △미래교육행정분과 △미래교육협력지구분과 △이주배경청소년분과 △진로직업대학분과 △학교예술교육분과 △학부모자치분과 △학생자치분과 △K-교육도시까지 총 15개 분과가 운영된다각 분과회의정책 제안 및 공모사업분과별 성장 지원하반기 전체 콘퍼런스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올해는 교육현장의 요구에 맞춰 K-교육도시디지털교육이주배경청소년 분과가 신설됐다또한학생자치분과는 청소년교육의회와 아동참여위원회가 공동 구성돼 학생들의 정책참여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자치과 행복교육지원센터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