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K-골든코스트의 중심’오이도항 개발사업 총력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K-골든코스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흥시 해안의 중심지역인 도시어촌 오이도항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오이도항 구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개발공사는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인 ‘오이도항 어촌뉴딜300사업’ ▲경기도 특조금 사업인 ‘오이도항 정비공사’그 외 ▲‘오이도 지방어항 개발사업’ 등 세 가지 대형 프로젝트로 구분된다어항 편의시설 및 경관 개선을 위해 대대적인 공사에 나선 셈이다.

 

‘오이도항 어촌뉴딜300사업’은 총 사업비 91억원으로 공동작업장 및 어구보관장 조성 공사빨강등대 부대시설 리모델링 공사광장(바닥정비조성 공사제방정비 공사 등 11개 사업에 주력한다오는 8월 내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를 추진 중이다.

 

또한‘오이도항 정비’를 위해 지난해 11월 오이도 선착장 내 직판장 공사 완료 후 현재 직판장을 운영 중이며, (해상)주차장 조성 공사는 오는 8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노후화된 오이도항의 어항 여건 개선을 위해 ‘오이도 지방어항 개발사업’을 통해 부잔교(접안시설주변 갯벌 준설공유수면 매립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며올해부터 내년까지 공유수면매립면허 취득 및 설계 등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2026년에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해양수산과 해양기반시설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