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임병택 시장, 신년인사회 시민 건의사항 적극 해소 약속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새해를 맞아 지난 6일 장곡동을 시작으로 17일 대야동에 이르기까지 2주간 총 19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 신년인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임병택 시장은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신년인사회 자리에서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소통하며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또한신년인사회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은 별도로 마련된 시민 의견 청취함과 건의사항 카드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고견을 전달했다.

 

신년인사회 주요 건의사항에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도로·교통녹지체육시설주차장교육 등의 안건이 있었다지역별 관심사를 보면 △장곡동 장현1초 설립 △연성동 경로당 개보수 △신천동 수해복구 지원 △배곧1동 교통환경 개선 등이 제안됐다.

 

한편임 시장은 신년인사회가 끝나자마자 건의사항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행정 행보를 이어 눈길을 끌었다. 20일에는 연성동 하중2통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경로당 회장을 비롯한 주민 20여 명과 자리를 함께했다임 시장은 그간 공간 협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 내부시설 공사와 승강기 설치 등을 반영한 개·보수를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서 수렴한 시민 의견을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는 시흥시는 시장 직속기구인 시민고충담당관을 중심으로 각 부서와 함께 현장 점검을 진행하고관련 법령 검토 후 신속한 처리에 힘써 해당 동을 통해 주민들에게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시민고충담당관 행정조정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