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관내 곳곳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민이 폐의약품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동 행정복지센터시청시의회 등 공공시설 21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했다.

 

 

폐의약품은 유효기간이 경과했거나 복용하지 않고 보유하고 있는 약을 뜻한다일반쓰레기처럼 매립되거나 하수구로 버려지면항생물질과 같은 약 성분이 토양이나 지하수하천에 유입돼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슈퍼박테리아 등 내성균 확산을 초래하는 부작용이 발생한다이에 따라 폐의약품은 별도의 전용수거함에 배출 후 소각하는 것이 원칙이다.

 

시민들은 그동안 보건소나 인근 약국을 직접 방문해 폐의약품을 배출해야 했고이 중 일부 약국은 수거함이나 수거 안내문이 제대로 없어 불편이 가중돼왔다.

 

이에 시는 폐의약품 배출체계를 개선해 ▲동 행정복지센터 19개소 ▲시청 1개소 ▲시의회 1개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했다배출 장소가 확대돼 시민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폐의약품 배출 방법은 ▲물약은 새지 않게 밀봉 후 배출 ▲알약/가루약은 겉포장만 제거하고 포장지 그대로 개봉하지 말고 배출 ▲안약·연고 등의 의약품은 외부 종이박스를 분리하고 용기째 배출하면 된다.

 

폐의약품 수거 관련 자세한 문의는 동별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자원순환과 자원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