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경력단절여성, 취‧창업 동아리 공개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일자리총괄과 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이하‘여성새일본부’)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창업 전문성 강화 및 경력개발 지원을 위해 ‘2023년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할 여성 동아리를 2월 1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디딤돌 취업지원사업은 경제활동 진입 준비를 위해 지역 내 자발적으로 운영 중인 동아리 및 직업훈련과정 수료 후 동아리를 구성해 활동 중인 여성 학습동아리의 취·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경기도와 시흥시가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창업 준비를 위해 전문성을 강화하고실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용지원 시스템이다.

 

여성새일본부는 다양한 프리랜서 유형(강사활동형기술숙련형공동 창업형)으로 구성된 학습동아리(훈련형 공동체)를 선정하고이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경력과 숙련 기회를 1년간 제공한다.

 

지역의 대표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안정적인 수요처를 다량 확보하고 창업 인큐베이팅 과정 등을 거쳐 협동조합사회적기업 등으로 성장(설립)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동아리 접수기간은 참여 동아리 신청접수와 관련해 모집 및 선정방법 등 제출서류는 시흥시청 누리집(http://www.sih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사항 문의는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031-310-6030, 6034)로 하면 된다.

 

일자리총괄과 여성새일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