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인천광역시와 “배곧대교 건설 필요성 공감”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난 16일 인천광역시청을 방문해 유정복 인천광역시장과 함께 경제자유구역 협력과 (가칭)송도배곧대교 등 양 시의 주요 현안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흥 배곧과 인천 송도를 연결하는 송도배곧대교는 민간자본 1904억원을 투입해 총 길이 1.89km의 왕복 4차로 교량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특히 송도배곧대교는 양 지역의 교통 혼잡 해소는 물론두 경제자유구역을 연결‧통합함으로써 세계 초일류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나아가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크게 높이는 핵심적인 기반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간담회 자리에서 임 시장은 “서해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는 시흥시와 인천광역시는 소래산 및 송도·시흥갯골 등을 공유하며 지리적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는 만큼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해나가자”고 제안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송도배곧대교의 필요성에 공감하며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므로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개발계획의 기반시설로 반영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뜻을 같이 한 두 도시는 상생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경제자유구역과 개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