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의회 배곧대교 지원 특별위원회 본격 활동 개시

지난 17일 제302회 시흥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구성한 ‘배곧대교 지원 특별위원회(이하 배곧대교 지원 특위)’가 첫 회의를 열었다.

 

현재 배곧신도시와 인천송도국제도시를 연결하는 배곧대교 건설 사업은 생활권 확대를 통한 도시 간 상생 발전교통 정체 해소지역 개발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되고 있으나 이를 둘러싼 이해관계자 간의 갈등과 습지 훼손 등의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시의회는 지방자치법 제64(위원회의 설치및 관련 조례에 근거하여 배곧대교 지원 특위를 구성하고 위원에 박소영박춘호오인열서명범이봉관윤석경 의원 등 6명을 선임했다특위 활동기간은 2022년 10월 17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다.

 

24일 배곧대교 지원 특위는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에 서명범 위원을부위원장에 이봉관 위원을 선임한데 이어 특위 활동 방향과 주요 활동 사항 등의 내용을 담은 활동계획서를 확정했다.

 

주요 활동 사항을 살펴보면 배곧대교 건설사업에 대한 종합 보고를 청취하고 현장방문을 통한 문제점 및 보완사항을 점검한다동시에 환경단체지역사회 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의회사무국 홍보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