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2022년 시흥시 시민대상, 수상자 3인 선정..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오는 10월 5일 제34회 시흥시민의 날을 맞아, 2022년 시민대상 수상자 3인을 선정했다.

 

시민대상은 시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지역사회 발전과 공동체 회복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 최고의 시민에게 수여하고 있다.

 

지난 7월 1일부터 7월 29일까지 1개월간 추천을 받아 총 16명의 후보자가 결정됐고다양한 분야의 덕망과 전문성을 갖춘 지역 인사로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해 2차에 걸쳐 엄격하고 투명한 심사를 진행했다.

 

공적심사 결과 수상자는 ‘김병선유영삼채화기’ 씨가 선정됐다.(가나다순)

 

김병선 씨. 사진제공=시흥시

 

김병선 씨는 1999년 정왕1동 자율방범대원을 시작으로 다방면의 시정 참여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있으며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복지 위기가구 발굴과 서비스 연계민관협력 등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에 기여했다.

 

유영삼 씨. 사진제공=시흥시

 

 유영삼 씨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와 나눔을 생활화해 누적 봉사 5,000시간을 넘겼고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정비 및 통학로 개설지역안전 유지 예찰 및 방범순찰 등 지역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채화기 씨. 사진제공=시흥시

 

채화기 씨는 장곡동 주민자치와 지역사회 복지체계 구축에 크게 기여했다또 장현지구 개발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수백 년 된 노루우물터와 측백나무 보존 등 지역유산 보호에 앞장섰으며인선왕후축제 개최를 통해 지역주민 간 소통과 화합에 노력하고 있다.

 

행정과 총무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카톡 srd20, 메일 srd20@daum.net으로 의견 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