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신규 사업 추진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협력해 코로나19 및 구직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사회적 관계 회복 및 시민성 향상에 집중한다따라서 청년들이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 공모사업』을 올해 처음 신규 사업으로 추진한다.

 

 

이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것으로공익 실현을 위한 청년 성장과 교육 확대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시에 거주하거나 시흥시 소재 재학생 또는 사업장 근로자인 만 19~34세 청년으로 구성된 단체모임이 해당된다인원은 최소 3명 이상만 24세 이하 청년은 1명 이상 포함돼야 하며총 20개 팀을 선정해 팀당 150만 원씩 지원한다.

 

공모 주제는 문화예술생활취미봉사활동자기계발 학습토론취업준비창업준비지역발전 연구 등을 통한 공익적 활동이다공모를 통해 총 20개 팀을 선정한다정치종교단순 친목영리 목적 동아리나 다른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경우는 제외되며, 4월 13일부터 27일까지 관련 서류를 갖춰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시흥청년백서’에서 확인하거나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031-310-3194)로 문의하면 된다

 

청년청소년과 청년정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