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및 행복주택 건설공사’ 기공식을 열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30일 정왕동 1799-2번지(맨땅의 그린)에서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및 행복주택 건설공사’ 기공식을 열었다.

 

이날 기공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박춘호 시흥시의회 의장박봉규 LH 인천지역 본부장 및 지역 도의원·시의원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및 행복주택 건설사업의 경과보고기념사축사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시흥 정왕 어울림센터 및 행복주택 건설공사’는 정왕지역 내 모임·문화·교육 등을 위한 공간이 부족해 ‘문화-경제-아동’ 연계 기반의 거점 시설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이로써 기본 및 실시 설계를 완료하고올해 2월 LH와 공동사업 시행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어울림센터에는 근린생활시설미술관복합 커뮤니티공간일자리 교육 및 지원센터공용회의공간창업 및 공유오피스컨벤션 웨딩홀이 조성돼 시민들에 생활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청년신혼부부 및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부담을 완화하고자 행복주택 470호를 건설함으로써본 사업이 정왕지역의 지역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