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 , 경기도 심의 통과 본궤도 진입

시흥시(시장 임병택‘월곶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해 본격 추진된다.

 

 

시는 월곶역 구도심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침체된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총 사업비 3,172억 원이 투입돼 23만 5,780, 271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지난 17일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하면서 사업이 본격 추진 궤도에 들어서게 됐다.

 

최근 주택 수요증가와 도심 내 주택공급 부족에 따라 주택가격이 급증하고 있는 시기에정부 정책과 부합되는 양질의 주거시설을 확충해 청년무주택자의 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는 시흥시의 대표적인 주택정책 성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총 세대수 2,710세대 중 일반분양은 1,355세대장기임대주택은 1,355세대(50.0%)로 전세대 59~84(일부 105)로 중소형 규모로 계획해 청년 및 무주택자의 주거안정을 도모했다.

 

건축계획의 최고 층수는 51층으로 적용해 통경축과 일조권바람길을 확보하고최대높이 171m로 주상복합건물을 건축해 랜드마크화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월곶역세권의 개발사업으로 발생되는 개발이익은 구역 및 관내 공공시설의 확충으로 전액 재투자된다공공용지기반시설스포츠 및 커뮤니티 시설을 배치하는 복합건축물구도심지의 공원녹지 조성을 통해 구도심 및 인접도심과의 상생발전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월곶역세권은 수원분당왕십리까지 연결되는 수인분당선과 월곶역광명역판교강릉까지 연결되는 경강선의 신설이 추진되고 있어 매우 뛰어난 전철교통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향후 인천발 KTX, 경강선 이음 도입 등으로 강릉대전광주부산 등으로 연결되는 교통망을 갖추게 돼더블역세권 그 이상의 탁월한 교통환경이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영동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화도로서해안고속도로가 인접되어 있어도로 교통 환경도 우수해 청년층사회초년생신혼부부무주택자 등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내년 상반기 개발 및 실시계획을 변경한 후하반기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준공은 2026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시재생과 도시개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