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배곧의 랜드마크가 될 ‘빛의 개선문’, 아름다운 야경 선사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배곧 여성특화광장 입구에 조성한 공공조형물 ‘빛의 개선문’이 본격적으로 조명 연출을 개시해 일몰부터 22시까지 광장 방문객들에게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선사 중이다.

 

 

LED 미디어 조명 구조물인 ‘빛의 개선문’은 배곧 여성특화광장 내 공공조형물 기부채납 사업으로 조성됐다. 2021 경기도 퓨처쇼 행사 기간 동안 미디어 작품 및 퓨처쇼 관련 영상을 상영해 광장 방문객들의 관심과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번 사업은 배곧 여성특화광장 내에 ‘미디어아트 연출이 가능한 공공조형물’을 설치해 복합예술 공간으로서의 광장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추진됐다.

 

한편‘빛의 개선문’은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의 유럽풍 이미지에 부합하게끔 파리 샹들리제 거리의 개선문을 모티브로해 제작됐다.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 및 광장 조성 시행사인 배곧랜드마크피에프브이(측이 주변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사업비를 전액 부담했고시는 조형물 설치공사에 주민의견을 수렴·반영했다경관심의와 공유재산심의를 통과해 설치가 완료되어 현재 기부채납을 앞두고 있다.

 

녹지과 가로조경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