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무주택서민 GH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저소득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시행 하는 2021년 2차 기존주택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은 저소득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가구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개·보수 후 시중시세의 30%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택이다.

 

공급물량 대상지역은 정왕동이며모집세대는 총 8호로 2인 이하 가구형(전용면적 50㎡ 이하)이며시흥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순위자격을 갖춘 공급신청 적격자로 1세대 1주택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임대기간은 2년이며재계약 9회까지 가능하여 입주자격 유지시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접수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8월 23일부터 27일까지이고오는 11월경 예비 입주대상자에게 개별통보가 이루어진다.

 

세부 입주자격 및 신청방법 등 입주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경기주택도시공사 매입임대주택 공급센터(031-214-8463)로 문의하면 된다.

 

주택과 주거복지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