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 9월부터 유료화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갯골생태공원 부설주차장을 9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갯골생태공원 방문객의 지속적인 증가로 인근 진입도로 정체현상이 반복되며 대기차량 및 지역주민들이 불편함을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주차회전율을 개선해 효율적으로 주차장을 관리하기 위해 유료 전환을 결정하고 올해 7월 주차관제시스템 설치 등 기반시설 공사를 완료했다.

 

갯골생태공원 주차장은 8월 한 달 간 시범운영 후, 9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된다시간 주차요금은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만 부과된다.

 

주차요금은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다주차요금은 최초~4시간까지 1시간당 1,000, 4시간 이후(일 최대요금) 8,000원이다.

 

다만거주 시민의 일상적인 공원 이용권 보장을 위해시흥시민에게는 무료주차 2시간을 제공하고이후에는 주차요금의 30%가 할인된다할인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증 등)를 지참해 무인정산기 호출 버튼이나 인포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또 시는 공원 진입로에 장시간 대기하는 차량으로 인한 도로정체 문제 해결을 위해주차관제시스템 설치와 마유로 및 갯골생태공원 진입도로에 주차현황판 3개소를 설치했다이를 통해 공원 진입 전 주차장 현황을 안내함으로써 우회를 유도할 수 있게 되었다

 

공원과 공원관리2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