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Recent Comment

2021. 7. 28. 11:08 지역홍보

시흥갯골축제가 오는 10월까지 4개월간 개최된다‘갯골에서 안부를 묻다갯골에게 안부를 묻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온라인으로도 갯골의 4계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테마를 구성하고온ㆍ오프라인을 병행하며 참여의 폭을 확장했다.  

올해 16회째를 맞은 시흥갯골축제는 시흥시 대표 생태예술축제로, 5년 연속 문화관광축제 선정, 7년 연속 경기관광대표축제 선정 등 그 문화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으며 시흥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랜선축제라는 기획으로 정면돌파했다그 결과 15만 명 이상의 방문객, 133만회 이상의 온라인 콘텐츠 노출 등의 성과를 달성하며뉴노멀 시대 새로운 축제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갯골축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택했다.  코로나 블루로 지친 모두의 마음을 위로하는 의미에서 “갯골에서 안부를 묻다갯골에게 안부를 묻다”라는 슬로건 아래 갯골의 4계절과 소금갈대바람 등 갯골의 4가지 주요 생태테마를 소재로 한 온ㆍ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알차게 구성했다.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인 시흥댄서래퍼싱어는 틱톡(TikTok ver.)을 활용해 진행하고어쿠스틱 음악제는 온라인을 통해 유명인과 함께 노래해보는 갯골듀엣송챌린지로 다시 태어난다.

 

이 외에도 ▲갯골든벨 ▲갯골데일리즈 ▲갯골N행시 ▲갯골창작문예 ▲갯골클래스 ▲갯골동화작가 ▲갯골일러스트 ▲갯골MBTI 등은 온라인에서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진다.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현장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갯골야행은 밤의 생태공원을 탐방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오는 9월부터 사전예약자에 한해 인원을 분산해 소규모로 진행할 계획이다다만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이나 방식을 유연하게 조정하며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방침이다.

 

갯골생태공원의 한 켠에서 풍경과 함께 어르신들의 추억을 담아드리는 갯골청춘사진관도 열린다성별사회·경제적 격차 없이 누구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참여자의 폭을 넓혔다는 데 의의가 있다.

 

관광과 관광축제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