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SMD EDITOR
SMD는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 방향을 선도하기 위해 교육과 비평을 주 활동으로 합니다. 시민 자신들이 주체적으로 미디어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실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Recent Comment

2021. 7. 17. 13:46 지역홍보

정왕마을교육자치회가 16일 오후 4시, 경기꿈의학교 시흥거점센터에서 마을기반 방과후 플랫폼 프로젝트사업의 거점기관으로 사단법인 더불어함께와 거점학교인 경기스마트고등학교가 교육협약을 체결했다.

 

마을기반 방과후 거점기관 및 학교 교육협약식 참가자들. 사진.허정임

 

교육협약 주 내용은 “정왕마을교육자치가 사단법인 더불어함께를 거점기관으로, 경기스마트고등학교를 거점학교로 지정하고 참여기관 간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하였다(제1조). 그 외에 제2조에는 각 기관의 제 규정을 존중한다는 내용과 제3조에서 각 기관에서 수행해야 하는 협약 내용을 기술하였고, 4조에서는 협약기간이 명시되었다. 또한 부칙으로 기관 간 운영협의회를 구성하여 본 협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들은 협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마을기반 방과후 거점기관 및 학교 교육협약식에 서명하고 있는 정경 대표와 김종호 교장. 사진.허정임

협약기관 대표 인사에서 경기스마트고등학교 김종호 교장(거점학교)은 “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가야한다. 형식적인 협약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협약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고 거점기관 정경 대표(사단법인 더불어함께)는 “마을교육 현장에서 종이 한 장의 효력이 실제적으로 발현되도록 힘써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협약 기관 대표 인사를 마치고 교육협약서 서명 후 참여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교와 마을이 연대 운영하는 과정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참석한 고미경(시흥시청 교육자치과) 과장은 “종이(협약서) 한 장이 나오기까지 학교가 문을 열고 마을이 함께 한 과정을 생각할 때 정말 귀한 종이 한 장이다. 학교와 마을에서 주시는 제안을 적극행정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마을기반 방과후 거점기관 및 학교 교육협약식에 참석한 시청 주무부서와 기관 참석자 모습. 사진. 허정임

 

 

‘2021년 마을기반 방과후 플랫폼 사업’은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주제로 방과후 활동을 지원하는 플랫폼 사업이다. 거점학교인 경기스마트고등학교는 2학기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뷰티학과 연계 뷰티네일 수업을 진행하고 전기과 연계로 ITQ 자격증 반(2반)을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참석자는 김종호 경기스마트고 교장, 정  경 사)더불어함께 대표, 고미경 시흥시청 교육자치과장, 강지연 시흥시청 교육자치과 마을교육협력팀장, 전병석 경기스마트고등학교 교사, 이시연 군서초등학교 교육복지사, 김광연 대야과림마을교육자치 마을대표, 정종윤 경기마을교육연구소 교육이사, 김현숙 정왕마을교육자치회 학부모 단장, 허정임 정왕마을교육자치회 아카이브 단장, 백재은 경기꿈의학교 시흥거점센터장이다.

 

시민저널. 백재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posted by SMD EDITOR

댓글을 달아 주세요

prev 1 2 3 4 5 6 7 8 9 ··· 86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