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제2경인선-신구로선‘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제2경인선 및 신구로선이 확정 반영돼 두 노선 모두 통과하는 시흥시 철도 교통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연구원의 용역결과를 토대로 지난 4월 22일 공청회 시행 후  전문가 토론회의견수렴 후 최종안을 마련했다.

 

그리고 어제(29철도산업위원회 심의를 거쳐 시흥시 북부권을 지나는 제2경인선신구로선이 반영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최종 확정 발표했다.

 

이번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은 「철도의 건설 및 철도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10(2021~2030단위 중장기 법정계획으로철도망 구축의 기본방향노선확충계획소요재원 조달 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2경인선은 인천 청학 에서 신천역을 지나 광명 노온사동으로신구로선은 시흥대야역에서 서울목동으로 연결된다.

 

시흥시의 경우서울 양천구까지 기존 45분에서 15분으로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있는데다 현재 운행 중인 서해선과 연결을 통해 대중교통의 획기적인 변화를 기대해 볼 만 하다.

 

시흥시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확정에 따라 제2경인선과 신구로선이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철도과 철도사업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