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휴먼라이브러리 「시흥휴먼북」 모집

시흥시중앙도서관(관장 김경남)에서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 소통하는 도서관인 시흥휴먼라이브러리 운영을 위한 ‘시흥휴먼북’을 모집한다.

 

휴먼라이브러리는 2000년 덴마크에서 ‘로니 에버겔’이 편견 극복을 위해 마련한 대화 프로그램에서 시작됐다.

 

책이 아닌 하나의 정보원이 되는 ‘사람책(휴먼북)’을 대출해주고독자들은 사람책(휴먼북)과의 대화를 통해 그의 경험과 지식을 전달받는 소통하는 도서관이다.

 

내 경험이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는 가장 특별한 책이 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다.

 

휴먼북은 다양한 분야의 삶의 지혜와 재능을 가지고 있는 20세 이상의 시민이라면 성별학력분야에 관계없이 누구나 될 수 있다.

 

휴먼북 등록 후자신의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독자에게 휴먼북의 지식경험 등을 들려주고독자와의 공감과 소통이 가능하다.

 

휴먼북에게는 위촉장이 주어지며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휴먼북이 되고자 하는 시민은 시흥시 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소식에서 휴먼북 가입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담당자 이메일(kinilee@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흥휴먼북 활동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나누며 지역사회에 큰 역할을 하는 동시에 휴먼북과 독자 모두 성장할 수 있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휴먼북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siheung.go.kr) 도서관 소식을 참고하거나 시흥시중앙도서관(031-310-526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중앙도서관 운영기획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