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다문화가족 자녀교육 실태조사 실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성장지원을 위한 교육정책 수립을 위해 ‘다문화가족 자녀교육 실태조사’ 를 실시한다.

 

군서·시화초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협력해 실시하는 이번 실태조사는 시흥시 기존 다문화 정책을 점검하고다문화가족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교육지원정책 수립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조사는 초등학생과 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한다학생은 담임교사를 통한 대면 설문조사로학부모는 설문지 배부와 구글 온라인 설문조사를 병행해 실시한다.

 

특히다문화 학부모의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중국어․베트남어 등 5개 언어로 설문지를 번역해 배포했다.

 

설문 내용은 ▲일반적인 가구특성 ▲교육과 학교생활 ▲다문화프로그램 이용 여부 및 만족도 등 총 3개 영역 15문항 내외로생활전반 및 다문화가족 자녀의 교육 등 정책 지원 내용으로 구성했다.

 

향후시흥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기관 설문분석과 정책제언을 의뢰해     그 결과를 시흥시 다문화․외국인주민 협의체 및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공        유하고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한 신체적 심리적 성장지원을 위한 다문화가족 지원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서 활용할 계획이다.  

 

여성가족과 다문화지원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