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정왕본동-정왕역 인근 공공와이파이, 지능형 CCTV 등 설치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최근 정왕동 도시재생 지역에 공공 와이파이 13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왕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정왕본동 주거단지 및 도보 이용자가 많은 정왕역에서 이마트 구간 중심으로 설치를 마쳤다.

공공 와이파이가 구축된 장소에서 와이파이 기능을 켜고 ‘Siheung-free’를 선택하면 스마트폰과 노트북 등 휴대용 단말기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장소에 따라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최초 1회 인증만으로 자동 연결이 가능하며, KT 4G망을 통해, 동시 접속자 간 별도 망을 이용하여 빠른 속도로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시민들의 통신료 부담 경감과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횡단보도 안전 문구를 표시하는 LED 전광판을 비롯해 무단횡단 경고 음성 안내 시스템이 반영된 스마트 횡단보도 또한 13개가 설치되었다. 늦은 시간 안심귀가를 위해 스마트폴을 활용한 안심 벨, 지능형 CCTV도 설치를 마쳤다.

 

재단법인 시흥시 도시재생지원센터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