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26일 첫 코로나19 예방 접종한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6일 우선권장대상자에 대한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시작한다. 3분기까지 전 시민 1차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첫 접종자는 시흥시 노인장기요양기관 협회장으로시흥시보건소에서 접종할 예정이다

 

26일부터는 요양시설 종사자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에 대한 보건소 내소 접종을 시작하며요양병원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는 기관 자체 접종을 시행한다노인요양시설중증장애인시설 등의 입원ㆍ종사자 등 방문 접종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접종 서비스를 시행한다. 

 

접종 대상은 3단계로 진행된다. 2월 26일부터 3월까지는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 입소자와 종사자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등 약 5천명이 접종할 예정이다.

 

2분기부터는 노인재가·복지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장애인·노숙인 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65세 이상 어르신 등 5만 2천여명이 접종 대상이다.

 

3분기가 시작되는 7월부터는 성인 만성질환자군인경찰소방 및 사회기반시설 종사자교육시설·보육시설 종사자, 18~64세 성인이 접종을 시작하며실질적인 전 시민 예방 접종이 이뤄진다.

 

접종방식은 백신의 특성과 도입 시기접종 대상자의 상황을 고려해 ▲보건소 내소 접종 ▲찾아가는 접종 ▲예방접종센터 접종 ▲위탁의료기관 접종의 네 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사용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모더나얀센노바백스 등이며 질병관리청의 정해진 순서에 맞춰 대상자별 백신의 종류와 시기가 결정된다.

 

예방접종센터는 정왕평생학습관과 시흥시체육관 두 곳에 설치되며초저온 관리가 필요한 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이 이뤄진다센터 설치 후 백신 확보전문 인력 배치응급의료체계 구축군·경·소방의 협력 등을 통해 안전한 접종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시는 시민이 거주지 인근 병원에서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오는 6월까지 위탁의료기관 100여 곳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10월 말까지 18세 이상 시흥시민의 70%인 30만여 명에 대한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감염병관리과 감염병예방팀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