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은계~신도림, 배곧~서울대 광역버스 노선 신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은계공공택지지구(이하 은계지구)에서 천왕역신도림역 구간을 운행하는 광역버스 5200번을 신설해 이번 달 30일경부터 운행할 예정이다.

 

현재는 차량 제작 및 운수종사자 채용 등 운행개시 준비에 한창이다. 15분에서 25분 배차간격으로 운행되는 해당노선은 지난해부터 입주를 시작한 은계지구에서 서울방면으로 운행하는 첫 번째 직행좌석형(광역버스노선이다이 노선을 이용하면 은계상업지구에서 7호선 천왕역까지 약20신도림역까지 약40분정도가 소요돼 서울로 이동하는 은계지구 입주민들의 대중교통 이용불편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시는 5200번 노선 이외에 금년 하반기 중 은계지구에서 사당역을 연계하는 직행좌석형 노선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시는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서울대 관악캠퍼스를 잇는 3500번 광역버스를 신설해 하반기 중 운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지난해부터 시흥시는 서울시 및 서울대운수업체 등과 긴밀하게 협의해 노선 신설에 합의했다이 노선으로 서울대 양 캠퍼스간 이동시간은30~35분정도로 예상된다현재 운영되고 있는 대우조선해양 시험수조연구센터를 비롯해 내년 초부터 연이어 준공 및 운영 예정인 교육협력센터미래모빌리티센터지능형무인이동체 연구소교직원숙소 등 서울대 관계자들의 시흥캠퍼스와 관악캠퍼스간 이동편의 향상이 기대된다.

 

아울러해당 노선은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까지 운행하기 때문에 62,000명을 넘어선 배곧동 주민들의 서울 방면 대중교통 이용도 한층 편리해질 전망이다.

 

앞으로도 시는 시민들의 이용수요 분석으로 △전철역 환승 편의 향상 △배차간격을 줄이기 위한 기존 노선의 증차 △타지역 방면의 노선신설 등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수업체 및 해당 지자체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