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2019 에코-크리에이터(Eco-Creator) 양성 입문과정 교육 참가자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생태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에코-크리에이터(Eco-Creator) 양성’을 위한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에코-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시흥시를 대표하는 ‘생태문화자원’과 ‘문화콘텐츠’ 장르와의 접점을 시도해 타 도시와 차별화된 생태문화콘텐츠를 발굴․제작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입문과정의 양성 분야는 ‘공연영상공예’다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각 12회차시흥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화자원을 원천소스로 하는 15분 단막희곡 창작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제작업사이클링 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이번 입문과정의 강사진도 주목할 만하다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대장금’‘겨울연가’영화 ‘내 마음의 풍금’ 등 다양한 영역에서 관록 있는 활동을 해왔던 ‘극작가 오은희’영화 ‘신데렐라’‘아티스트 봉만대’ 등을 연출하고 여러 방송에도 출연중인 ‘영화감독 봉만대’Design.ve(베니스)GIFTEX World(도쿄)’ 등 국내․외 전시에서 주목받고 있는 ‘디자이너 이기용’이 전임강사 및 멘토로 참여해 시흥을 대표할 콘텐츠 제작과 전문 인력양성에 힘을 보탠다.

 

시 관계자는 “일회성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입문과정에서 전문과정으로그리고 관련 현장에서 전문 창작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단계별역량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향후 다양한 컨설팅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신청기간은 8월 5~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모집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생태문화도시 시흥 홈페이지나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는 생태문화도시 사무국(031-310-6268)으로 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