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제10회 옥구 청소년 골든벨 개최 성황리에 마쳐

 

지난 25일 정왕3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시흥시 정왕3동 주민자치위원회 특성화 명품 프로그램인 제10회 옥구 청소년 골든벨이 개최됐다.

 

내고장에 대한 정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시흥중, 서해중 등 5개의 중학교에서 7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2인이 한팀이 돼 시흥시의 유래와 역사, 시사, 일반 상식 등 50문항의 골든벨 문제를 두고 열띤 경합을 펼쳤다.

 

이날 50번 골든벨 문제를 맞힌 학생에게는 50만원, 금상에 30만원, 은상에 20만원의 장학증서와 장학금이 각각 수여될 예정이었으나 49번 문항에서 최후의 1인이 탈락함에 따라 안타깝게도 올해는 골든벨상이 나오지 않았다.

 

마지막까지 선전해 1등을 차지한 서해중학교 이소민, 이수진 학생에게 골든상 입상자에게 주는 40만원의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각각 수여했다. 또한 금상에 입상한 시흥중학교 송건우, 이영후에게는 30만원, 은상에 입상한 서해중학교 홍동준, 백유찬에게는 은상 20만원을 각각 수여했다.

 

골든벨 행사는 시화병원, 삼립식품, 던킨도너츠, 대원한방병원, 한울노인병원 등 여러 업체에서 후원에 동참했으며 행사 중간에 다양한 공연과 간식타임, 행운권 추첨 등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최한 시흥시 정왕3동 김낙필 동장은 “청소년들과 가족들에게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옥구청소년 골든벨 추진위원회(위원장 이동준)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의 수익금이 지역 아이들의 장학금으로 환원되는 긍정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며 내년엔 꼭 골든벨 학생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을 전했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