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농업기술센터, 식물커튼-덩굴하우스 설치 신청 받는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화)는 도심 속 녹색 힐링공간 제공하고 기후변화와 에너지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덩굴식물을 이용한 식물커튼과 덩굴하우스 설치를 위한 장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식물커튼은 건물의 유리창 앞에 덩굴성 식물을 심어 가리는 것으로, 그 자체로 아름다울 뿐 아니라 이를 통해 직사광선이 건물 내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 실내온도가 낮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름철에 식물들이 뜨거운 열기를 잡고 햇빛을 막아 온도를 낮춰주는 커튼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식물커튼이라고 부른다.

 

이는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식물커튼으로 뒤덮인 건물은 다른 곳에 비해 실내온도가 5~10%,  2~3도 정도 낮다. 8월 기준 전력소비량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평균 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에너지 절약 효과도 입증됏다.

 

덩굴하우스는 도심 속 시민들이 녹색공간속에서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 될 것이다.지역주민들이 쉬며 즐기는 문화가 있는 장소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는 지난해에도 시흥시 환경 특성에 맞는 덩굴식물로 나팔꽃, 풍선초, 제비콩, 여주,수세미등을 선정해 시흥경찰서, 경기서부융복합센터, 군자도서관에 총 600㎡의 공간을 활용해 설치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이 시설 설치를 희망하는 기관이나 시설은  내달 8일까지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신청하면 된다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310-6213)으로 하면 된다.


Copyleft@ 본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과 정보공유를 위해 개방된 글입니다. 

 편집은 허용하지 않으며 출처를 밝힌 공유는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로 의견주세요. 

 srd20@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