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월곶동 995번지 복합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총 9개사 업체 전격 참여

월곶동 995번지 복합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사업 현장)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청 누리집을 통해 월곶역 인근 복합개발 랜드마크 조성을 위한 ‘월곶동 995번지 복합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 참가의향서를 신청받은 결과총 9개 업체(1구역 5개ㆍ2구역 4)가 참가의향서를 제출했다.

 

이번 공모에는 대형 부동산 개발시행사와 주요 건설ㆍ투자사가 관심을 보였다제이엘케이홀딩스우미건설(), ㈜핍스웨이브개발에이치엘디앤아이한라㈜동해종합기술공사 등 총 9개 업체의 중대형 개발사가 참여 의사를 밝혔다.

 

시는 이들이 제안할 사업계획(주택건설사업계획 등)을 통해 월곶 신도시 일대에 새로운 성장 동력과 도시 활력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월곶동 995번지는 월곶역 도보 33경인고속화도로 정왕나들목 차량 3분 거리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과 해안 경관을 동시에 갖춘 지역이다수인선과 월곶판교선이 지나는 철도 요충지이자수도권에서 보기 드문 해안 경관과 철도교통망도시혁신 개발 가능성을 동시에 갖춘 ‘신(블루칩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서해안권을 잇는 성장축 강화와 미래형 도시 모델로서의 상징성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시흥도시공사가 추진 중인 ‘월곶역세권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와의 연계 개발을 시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번 공모의 향후 일정은 ▲12월 8~10일 서면 질의서 신청 ▲12월 19일 서면질의 답변 ▲2026년 2월 25일 사업 신청서 제출 ▲평가 후 2월 27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민간사업자와 협력해 지속적인 도시성장 거점을 구축하고스마트ㆍ친환경 복합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에 주력할 계획이다.

 

경제자유구역과 특화단지조성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