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홍보

시흥시,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운영...16일부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16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선별진료소를 설치 운영한다.

 

시흥시는 정왕보건지소 주차장(경기 시흥시 정왕대로233번길 19)에서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16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정왕보건지소 선별진료소는 접수부터 문진검진검체 채취까지 차량에 탑승한 채 받을 수 있다환자와 의료진 간 접촉을 최소화해 교차 감염을 차단하고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검체 채취 시간도 기존 1인당 30분에서 10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다만 정왕보건지소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사전 예약을 하고검사자가 직접 차를 운전해 혼자 방문해야 검사가 가능하다운전을 할 수 없는 시민은 정왕보건지소를 포함한 기존 선별진료소 5곳을 이용하면 된다.

 

검진 순서는 △사전전화 상담 통한 기초역학조사 △유증상자는 진료 예약 △예약일 차안에서 본인 확인 △발열 체크 및 검체 채취 △차량소독 순으로 진행된다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검진이 가능하다.

 

시흥시

 

Copyleft@ 콘텐츠는 알권리 충족을 위해 개방된 글이며, 출처를 밝힌 인용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반론이나 정정, 보충취재를 원하시면 메일(srd20@daum.net)로 의견주세요.

마이크로시민저널리즘 - 시흥미디어

 

728x90